|
 |
|
|
음악듣기, 독서, 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인들이 정서적으로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.
|
|
|
|
|
 |
|
|
 |
|
도보트래킹 |
ㅣ |
생활주변의 인근 지형을 이용하여 2시간 내외의 도보트래킹을 실시합니다. |
|
 |
|
문 화 체험 |
ㅣ |
인근지역에 있는 볼거리, 먹을거리, 즐길거리 들을 찾아 직접 보고 듣고 느끼며 다양한 |
|
|
|
|
|
문화를 체험합니다. |
|
 |
|
가 을 여행 |
ㅣ |
생활지역을 벗어나 유적지 탐방, 관광명소 등을 여행하며 새로운 문화를 접할 수 있는 |
|
|
|
|
|
기회를 제공 합니다. |
|
|
|
 |
|
|
 |
|
까페운영 관리 |
ㅣ |
시설을 이용하는 사람들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생활인들이 |
|
|
|
|
|
커피와 차를 만들어 판매 할 수 있도록 합니다. |
|
 |
|
외부 작업장 이용 |
ㅣ |
화성시 소재 ‘행복한 일터’와 업무협조를 통해 시설 생활자들이 작업장을 이용하여 |
|
|
|
|
|
직업훈련을 실시합니다. |
|
 |
|
도예프로그램 |
ㅣ |
공방(도예)구성과 미술 공예 제작에 필요한 공간을 마련 후 기관 환경을 구성하는 |
|
|
|
|
|
작품과 생활소품 등을 직접 제작 합니다. |
|
 |
|
한지공예 |
ㅣ |
한지를 이용하여 사각함, 연필꽂이, 쟁반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품 및 장식품을 |
|
|
|
|
|
제작 합니다. |
|
 |
|
원예프로그램 |
ㅣ |
원예식물을 가꾸며 자라나는 모습을 관찰하고 식물을 통해 의사소통 훈련을 하며 |
|
|
|
|
|
생활인들의 반응과 표현방법 기능이 향상 되도록 합니다. |
|
|
|
 |
|
|
 |
|
자원봉사활동 |
ㅣ |
생활인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인근지역의 거리와 주변을 정기적으로 청소하고 |
|
|
|
|
|
정리하는 환경자원봉사를 실시합니다. |
|
 |
|
성탄축제 |
ㅣ |
여가활동, 동아리활동, 작업활동 시간에 시행했던 것들을 자원봉사자, 후원자, |
|
|
|
|
|
지역주민, 가족들을 초대하여 전시 및 공연 합니다. |
|
 |
|
외부활동 참가 |
ㅣ |
지역 내외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역사회통합을 유도 합니다. |
|
|
|
 |
|
|
지역 내 공동생활가정으로 전환하기 전 준비과정으로 시설 내에 별동을 이용하여 그룹홈과 비슷한 환경에서 의식주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도하며 문화체험, 직업훈련 등 교육을 실시하여 지역 내 그룹홈에서 자립생활을 가능 하도록 합니다
|
|
|
|
|